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발급 무료로 받는방법

Posted by 파샤이
2016. 11. 23. 12:01 정보


일반적으로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주민센터가서 발급받습니다. 하지만 오늘 인터넷으로 발급받는방법에 대해 설명해보고자합니다.

우선 네이버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검색하시면 민원24 공식사이트가나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을 원하신다면 들어가세요.


일단 받기전에 공인인증서와 출력을위한 프린터가 있어야겠죠?


지금부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해볼까 합니다.




들어가시면 홈페이지 상단에 자주찾는 민원이 12개의 메뉴가 나옵니다.


민원24에서는 주민등록등본(초본), 전입신고, 병적증명서 발급, 출입국사실증명, 지방세 납세증명, 개별공시지가 확인,

건축물대장등초본 발급(열람)신청, 토지(임야)대장, 지적도(임야도) 열람등본교부신청, 토지이용 계획확인 신청,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납세증명 등의

민원해결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표등본 메뉴를 들어가세요.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이나옵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를 입력하시고 주소는 구주소 새주소중에서 입력하시면됩니다.


휴대전화는 필수로 적지않으셔도되지만 집전화는 필수로 입력하세요. 그리고 민원처리정보 sms수신을 원하시면 예를 누르시구요.




신청내용은 원하시는 입력사항 추가에대해서 원하는부분이있는것에 대해 체크하시면되겠습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을 선택하고 발급부수는 1부원하면 1로입력하시고 신청하시면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인터넷발급 무료로 쉽고 빠르게 받는방법이였습니다.